미래를 밝혀주는 태양광 에너지Solar Energy for Bright Future

고객지원Customer

공지사항

  • Home
  • 고객지원
  • 공지사항
제목 태양광'시공업체' 선정과 '분양업체' 선정에 대하여
작성자 BH에너지
작성일 17-08-03 09:47

안녕하세요.

 

 

문재인 정부 이후로 신재생에너지 중 특히, 태양광발전사업에 대한 문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현재 발목을 잡고있는 용량문제를 해결할 ESS에 대한 부분도 점점 가시화되며 사업이 수면위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요즘 상담전화를 받아보면 수익률부분적으로 고민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나마 시공업체나 분양업체 선정방식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업체선정시 가장 좋은 방법은 내가 직접 공부하여 시공업체에서 말하는 부분에 옥석을 가릴수 있는 지혜가 된가면 가장 좋겠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접근하기 쉬운 분야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몇가지 팁을 드리자면 일단은 적당한 시공비를 파악하는게 중요합니다.

100kw급과 1000kw급 정도만 자재에 따른 시공비를 대략적으로 알고 계셔도 다른 업체들과의 미팅에서 어느정도 기준점이 잡힐 수 있습니다. 물론 가격이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태양광발전 사업은 개발중 무수히 많은 리스크가 있는 사업이므로 안전하고 확실하게 매듭짓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기준공사비에 너무 많은 비용이 추가된다면, 수익률저하로 이어지기 때문에 기준을 잡을 수 있는 적당한 공사비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두번째로 얼마나 안전하게 나의 일을 함께 할 수 있는 기업이냐를 파악하는 것입니다.

서두에도 말씀드렸지만 태양광 발전사업에는 많은 리스크가 따릅니다. 시간도 시간이지만 사업이 중간에 무산 될 수도 있습니다.

리스크 관리를 아무리 신경쓴다 하여도 그것을 전부 막을 수는 없습니다.

즉, 문제가 발생하였을때 사업주에게 손해가 없이 환불 및 대응을 해줄 수 있는 회사인지가 관건입니다.  저희의 경우 문제가 생길경우, 전액환불 및 다음 사업지로 대토, 중에서 사업주가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합니다.

따라서, 업체를 선청할 때는 혹여라도 문제가 발생 할 경우 배상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만큼의 규모 를 가진 회사와 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정리해서 말씀드리자면,

1. 규모에 맞는 적당한 시공비 파악 (무조건 싼게 좋은 것은 아니다.)

2. 문제가 발생한 경우 사업주에게 피해가 가지 않게 배상을 해 줄 수 있는 회사인가. 

 

잘 비교해보시고 피해가 생기지 않을 업체를 확실히 판별하시어 성공사업주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무더운 여름 가족들과 건강하고 웃으며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투태모 카페내 상세 내용 및 필요자료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fmks04/24480

http://cafe.naver.com/fmks04/24480​